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블록체인

코인 투자할 때 꼭 써봐야 할 SWAP 앱 3가지

by 지평(地平) 2020. 7. 26.

코인 스왑(SWAP) 앱 쓰고 계신가요?

스왑 앱은 하나의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교환(swap)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SWAP을 한국어로는 간편교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TALKEN 톡큰도 한국 유저들이 쓰기 편한 간편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죠.

스왑 서비스는 왜 쓸까요?

  • 거래소에서 매수/매도를 하는 불편함 없이 간편하게 코인을 구입할 수 있다.
  • 내가 가진 특정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쉽게 바꿀 수 있다.
  •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코인도 스왑 서비스로 구입할 수 있다.

저는 최근에 디파이(De-Fi)를 하면서 코인 스왑 서비스를 자주 쓰게 되더라고요.

  • 컴파운드나 밸런서 같은 디파이 서비스에 코인 예치를 하기 위해서 특정 코인으로 교환이 필요할 때
  •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새롭게 뜨고 있는 디파이 코인을 매수할 때

스왑서비스를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주의! 작은 금액을 할 때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큰 금액의 코인을 교환할 때는 교환 비율이 거래소에서 거래할 때와 비교하여 큰 차이가 나지 않는지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최근에 써본 스왑 서비스 중 여러분도 써보면 좋을 앱 3가지를 추천드릴게요.

1. 유니스왑

https://app.uniswap.org/#/swap

요즘 가장 잘 나가는 대표적인 스왑 서비스 앱이예요. 심플한 UI에 사용법이 아주 쉽습니다.

컴파운드와 같은 렌딩 서비스에서 수익으로 받은 토큰을 이더 등으로 바꿀 때 거래소에 옮겨서 팔고 그러면 귀찮잖아요. 스왑 서비스를 쓰면 간편하게 다른 코인으로 바꿀 수 있어 편합니다.

2. 밸런서 익스체인지

https://balancer.exchange/#/swap

디파이 서비스에 예치(supply)를 할 때 스테이블 코인 간 교환이 필요할 때가 자주 있는데요. 밸런서에서 제공하는 스왑 서비스를 쓰면 간편하게 교환할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처럼 DAI → USDC로 간편하게 교환할 수 있어요. 밸런서 풀에 예치를 하고 수익으로 받은 BAL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바꿀 때에도 유용합니다.

3. 1인치

https://1inch.exchange/#/

DEX Aggregator with the best prices on the market.

Achieving best rates by splitting orders among multiple DEXes in one single transaction.

위 사이트 설명과 같이 1인치는 여러 개의 DEX 서비스를 모아서 최고의 가격으로 교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러 개의 DEX에 거래를 분할하여 최고의 교환비율을 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대신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할 때 수수료가 쎈 것 같아요. 다른 곳과 비교해 본건 아니라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

1인치는 특정 스왑 서비스에서 유동성(liquidity)가 부족하여 교환이 힘들 때 쓰면 좋은 것 같아요. 1인치는 여러 스왑 서비스를 모두 교환 풀로 해서 교환할 수 있으니까요.

위의 3가지 스왑 서비스는 PC에서는 메타마스크(meta mask) 지갑을 연결해서 쓰면 되고요.
스마트폰에서도 Imtoken이나 Trust 지갑 앱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왑 서비스 쓸 때 필요한 코인 지갑에 관해서는 다음 글 참고하세요.

[코인투자기초#5] 꼭 써봐야 할 코인 지갑 3가지

이상 코인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써보면 좋은 스왑 서비스 3가지를 소개 드렸습니다.

코인 스왑 서비스는 상당히 많아요. 제가 소개드린 앱들이 최고라는 것은 아니고요.
아직 스왑 서비스를 써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제가 소개드린 것부터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