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루틴 형성 커뮤니티- GC CLUB 회원 모집

by 지평(地平) 2020. 4. 10.

널리 공유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나요? 나를 더 알리고 싶나요?

GC CLUB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키우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세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유되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뿐만 아니라,

SNS에서 콘텐츠를 전파시키는 방법, 퍼스널 브랜드를 키우고 팬을 만드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GC CLUB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SNS 활용 루틴을 만드는 커뮤니티입니다.

🙋🏻‍♂️ 어떤 분이 신청하면 좋을까요?

  • 널리 공유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사람
  •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SNS 활용 루틴(routine)을 만들고 싶은 사람
  •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채널의 좋아요, 공유 수, 구독자를 늘리고 싶은 사람
  • 소셜 미디어 상에서의 퍼스널 브랜드를 키우고 싶은 사람
  • 나만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쌓아가고 싶은 사람
  • 내 콘텐츠로 책을 쓰고 싶은 사람
  •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팬을 만들고 싶은 사람

GC CLUB 은 어떤 모임인가요?

GC = Growing up Creator 의 약자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합니다.

클럽 목적

  • 퍼스널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SNS 활용 루틴(routine)을 만듭니다.
  •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퍼스널 브랜드를 키웁니다.
  • 나만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쌓아 나갑니다.
  • 지식 생산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합니다.
  • 내 콘텐츠로 책을 쓰기 위한 역량을 키웁니다.

GC CLUB 에서는 어떤 경험을 할 수 있나요?

  •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하는 루틴이 만들어집니다.
  • 좋은 콘텐츠를 알아보는 눈이 생깁니다.
  • 공유되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 내 콘텐츠를 전파시키는 연습을 합니다.
  • 소셜미디어 상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듭니다.

GC CLUB을 통해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 1기 참가자 소감

GC CLUB 1기는 39명의 클럽 회원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글 쓰는 일이 더욱 재밌어졌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공유하며 다양한 시각과 내용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건 내 글을 다른 사람들이 더욱 더 읽어 준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게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 이규현 님
  • 콘텐츠를 만드는 습관을 가지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 김선우 님
  • 페이스북을 포스팅을 매일 하고 있고 인스타도 시작하게 되었어요! 나를 알리는 첫 발자국을 지속하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 강은정 님
  • 내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리면서 글을 다듬거나 새로 쓰면서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회원님들의 영상, 글, 책을 보면서 독자로서도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남을 알리기가 특히 좋았습니다. - 권태원 님
  • SNS가 완전히 생활화 되었고, 거부감이 사라졌어요. 글을 쓸 때 첫 문장쓰기가 어려웠는데 이제 그냥 씁니다. 그리고 좋은 분들과 활동해서 좋았고, 다른 사람의 글을 많이 읽는 계기가 되었어요! - 김나영 님
  • 저에게 있어 제일 큰 변화는 '나도 콘텐츠 생산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의 전환이었어요. 또한 일상 생활 중에도 '무엇을 담아낼까, 어떻게 담아낼까'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들을 하게 된 것이 지난 12주 동안 제게 일어난 소중한 변화랍니다~! - 김민주 님
  • 새로운 책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 신동욱님

1기 참가자 이규현 님 후기

내 글을 보고, 피드백을 주고, 이야기를 나누고, 남의 글을 주의 깊게 보고, 공유하고 싶은 글들을 공유하고, 그러다 그 사람을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지고, 내 방향을 생각해 보고, 고민하고, 내 콘텐츠를 만들고, 나를 알리는 멋진 12주 간의 시간이었습니다.

다 게으름 때문이었어... 그래...

 

다 게으름 때문이었어... 그래...

[GC클럽 후기] 게으름을 다스리는 법 | 내가 글을 왜 쓰기 시작했지? 할아버지께서는 매달 2번 저에게 만화책을 사다 주셨습니다. '아이큐 점프'였죠. 짬보람보, 춤추는 센터포드, 드래곤볼 등을 몰입해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 스토리에 매료되었고 그 스토리를 쓴 작가에게 동경을 품었던 듯하네요. 중학교에 올라가고 선생님 말씀, 엄마 말씀을 잘 듣는 아이가 되어야만 했죠. 소설보다는 교과서를

brunch.co.kr

1기 참가자 김인숙 님 후기

퍼스널 브랜딩을 함께 하면 왜 좋은지 여실히 느꼈던 시간이고, 역시 베스트셀러 작가님의 노하우를 가까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함께하면 더 좋은 퍼스널 브랜딩

 

함께하면 더 좋은 퍼스널 브랜딩

GC club 12주간의 기록 |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 한발 더 나아가 '나만의 채널을 보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또한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사실 퍼스널 브랜딩을 내 삶에서 매일매일 실현한다는 것은 단순히 SNS에 글을 올린다거나, 유튜브를 한다는 것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매일 '나는

brunch.co.kr

모임 운영자 소개

<메모 습관의 힘> , <메모 독서법> 저자 신정철입니다.

 

읽기와 쓰기의 경계를 넘나들며 삶의 지평을 넓혀가는 독서 애호가로서 블로그 마인드와칭독서모임 성장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메모&노트 쓰기를 시작하여 메모에서 비롯된 메모 독서법, 독서 노트를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첫 번째 책 **《메모 습관의 힘》**을 출간한 이후 ‘메모 독서’의 방법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책에 밑줄을 긋는 요령부터 메모 독서의 효과, 독서 노트를 쓰는 방법, 메모 독서를 습관화하기까지 메모 독서의 모든 것을 담아 2019년 3월 **《메모 독서법》**을 출간하였습니다. 책 출간 이후 기업체, 공공기관, 도서관, 독서 모임 등에 강의를 다니며 메모 독서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 email : shinjc74@gmail.com

  • <메모 습관의 힘> 2015년 11월 출간 : 2015년 온라인/오프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교보문고 2016년 종합 베스트셀러 선정, 국방부 진중문고 선정, 국립 중앙도서관 사서 추천도서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강연 (2016년 1월)

https://www.youtube.com/watch?v=ozdt_rTL57A

  • <메모 독서법> 2019년 3월 출간 : 온라인/오프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YES24 2019년 올해의 책 후보 선정

 

  • 성장판 독서모임 운영 (since 2017년 6월)

    : 오프라인/온라인 독서모임 진행, 온라인글쓰기, 메모 독서 30일 챌린지, 고전 학교 등 다양한 강의와 습관 형성 프로그램 운영, 감사일기, 체력단련, 외국어 공부 등 다양한 소모임 운영, 회원 수 600여명 (2020. 1. 1 기준)

 

성장판 독서 모임 소개


어떻게 운영되나요?

GC CLUB은 온라인 과정으로 3개월 간격으로 한 기수를 모집하여 운영합니다.

GC CLUB 2기 활동 기간 : 2020. 4.13~ 6.21 (10주)

GC CLUB 에서는

매주 내 콘텐츠를 만들면서 공유되는 콘텐츠 만드는 법을 연습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소개하고, 내가 한 일을 자랑하면서 나를 알리는 습관을 만듭니다.

다른 회원의 콘텐츠를 보면서 내가 모르고 있던 방법을 배웁니다.

다른 회원의 콘텐츠를 공유하면서, 좋은 콘텐츠를 발견하고 널리 전파시키는 연습을 합니다.

내가 계획하고 실천한 일의 결과를 매주 리뷰하면서 조금씩 더 나은 크리에이터가 됩니다.

  • 매 기수 시작할 때 개인별로 활동 목표를 세우고 그룹 방에 공유합니다. : 목표는 10주 동안 실현 가능한 것으로 세웁니다.

    • ex) 공유 OOO번 되는 콘텐츠 제작, 유투브 구독자 OOO명 늘리기, 블로그 방문자 O만명 달성 등
  • 매주 4가지 루틴을 실천합니다. : 4가지를 모두 해야 한 주 루틴 과제를 달성한 것으로 인정하며, 한 주치의 환급금 5천원을 돌려줍니다.

    1. 내 콘텐츠 만들기 : 나의 오리지널 콘텐츠 1개 생산 (블로그 글, 페이스북 글, 인스타그램 포스팅, 유투브 영상 등) *주의. 콘텐츠 내용이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도용한 것이거나 운영자가 볼 때 심각하게 성의가 없는 수준인 경우에는 과제 제출로 인정하지 않음.
    2. 나를 알리기 :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소개, 일상의 경험 또는 내가 한 일을 자랑하는 글을 SNS에 하나 올리기
    3. 남을 알리기 : GC CLUB 멤버가 그룹 공간에 올린 콘텐츠 하나를 본인의 SNS 채널에 공유합니다. 그냥 링크만 공유하는게 아니라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카피 문구를 작성하여 공유합니다.
    4. 결과 리뷰하기 : 한 주 동안 진행한 위 3가지 활동에 대한 결과(좋아요 수, 공유 수, 구독자 변화 등)리뷰를 매주 1회 올립니다. (기본 리뷰 양식 제공) : 활동 리뷰에는 내 콘텐츠의 좋아요, 공유 수, 내가 공유한 클럽 멤버 글의 좋아요, 공유 수 등 정량적인 지표를 적고 결과에 대한 분석, 개선 방향을 간략하게 담습니다.

    왜 '남을 알리기'를 할까요?

    남을 알리는 방법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 자기 자신도 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조)

    왜 남을 알려야 하나?

    내 콘텐츠와 결과 리뷰는 페이스북 GC CLUB 그룹에 공유하며, 4가지 루틴 과제 수행 인증을 위해 해당 게시글 링크를 지정된 설문지 양식에 매주 일요일 자정까지 입력합니다.

    GC CLUB은 페이스북 그룹과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을 이용하여 운영됩니다. 참가자는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활동 리뷰 온라인 미팅 참여 (4/27, 5/25, 6/22 월요일 밤 9~10시, 화상회의 앱 zoom 사용) : 루틴 실천 경험 공유, 우수 콘텐츠 리뷰, 상호 피드백, 인사이트 나눔

  • 활동 후기 제출 : 한 기수가 끝나면 GC CLUB 활동을 통해 얻은 성과와 깨달은 점, 공유하고 싶은 팁을 글로 써서 활동 후기를 제출합니다. (다음 기수 신청 시 후기 링크를 입력하면 참가비 만원 할인 혜택)

 

왜 남을 알려야 하나?

퍼스널 브랜딩 향상을 위한 루틴 형성 커뮤니티 GC CLUB 소개 | GC CLUB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루틴 형성 커뮤니티입니다. GC CLUB에서는 매주 4가지 루틴을 실천합니다 루틴 1. 내 콘텐츠 만들기 : 나의 오리지널 콘텐츠 1개 생산 (블로그 글, 페이스북 글, 인스타그램 포스팅, 유투브 영상 등) 루틴 2. 나를 알리기 :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소개, 일상의 경험 또는 내가 한 일을 자랑

brunch.co.kr

클럽 회원 혜택

  • 과정 시작할 때 SNS 사용법 기초, 소셜미디어 글쓰기, 퍼스널 브랜딩 방법에 관한 강의 제공

    : 4/13(월) 밤 8~10시 화상회의 Zoom 앱을 이용하여 온라인 강의 (참석 못하는 분들에게는 영상으로 제공)

  • 회원 전용 그룹에 콘텐츠 제작 관련 정보, 기사 큐레이션 공유

  • 콘텐츠 제작, 소셜 개인 브랜드 향상 관련 인사이트 나눔

  • 클럽 회원의 우수 콘텐츠를 GC CLUB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유합니다.

  • 클럽 회원이 책 출간 준비 시, 기획과 출판사 서칭 관련하여 자문

참가 신청 방법

신청 접수 기간 4/01 ~ 4/10 까지 신청 받습니다!

GC CLUB 2기 활동 기간 : 2020. 4. 13~ 6.21 (10주)

1) 입금액 : 15만원 (참가비 10만원 + 예치금 5만원) 매주 루틴을 모두 수행할 경우 예치금 5만원 전액 환급

  • gc club 참가비 & 예치금 안내
    • 활동기간 : 10주

    • 참가비 : 10만원 (10주 참여) + (예치금 1주 5천원 x 10주 = 총 5만원)

      • 전체 활동 기간 10주 중 8주(80%) 이상 매주 4가지 루틴을 실천하면 예치금 5만원 전액 환급 : 8주 미만 달성할 경우 루틴 달성한 주 횟수 x 5천원 환급
      • 블로그 글의 경우 800자 (공백포함) 이상. 인스타그램의 경우 기획 의도와 컨셉이 있는 이미지와 글 포스팅. 유투브 영상은 본인 채널에 컨셉을 가지고 전체 공개로 발행한 콘텐츠여야 함.
      • 우수 참가자(10주 완주)에게 인센티브 지급! : 10주 루틴 실천 모두 달성한 우수 참가자에게는 미반환금을 1/n 하여 인센티브로 지급

      도대체 왜? 예치금을 내나요?

      예치금 제도는 매주 4가지 루틴을 실행하게끔 만드는 약간의 강제력을 제공합니다. 신정철 작가가 운영하는 성장판 독서모임에서는 그동안 글쓰기 습관반과 메모 독서 30일 챌린지 과정 등의 다양한 모임을 진행하면서 예치금 제도가 새로운 루틴을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예치금 제도가 여러분이 매주 루틴을 실천하는 것을 도와줄거예요.

      완주 인중서 샘플

      한 주도 빠짐 없이 루틴을 실천하시면 완주 인증서를 드립니다.

       

2) 다음 계좌에 15만원을 입금해 주세요 : 3333-05-2346816 카카오뱅크 신정철

3) 신청서 작성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에 신청서 작성해 주세요. (신청 기한 ~4/10)

https://forms.gle/9JzAAQSP1huRpvbL8

 

GC CLUB 참가 신청

<개인정보 수집항목, 수집·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과정 안내, 단톡방 초대 - 수집할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페이스북 계정 주소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시 1개월 이내 폐기

docs.google.com

 


신청 취소/환불 안내

참가 신청 취소는 4/12(일)까지만 가능합니다. 클럽 활동이 시작되는 4/13(월) 이후에는 신청 취소를 하여도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GC CLUB 신청 관련 질문이 있으면 아래 오픈 카톡으로 메시지 주세요.

https://open.kakao.com/me/shinjc

 

신정철/성장판 운영자/무경계님의 오픈프로필

성장판 독서모임 운영자 신정철입니다.

open.kakao.com

GC CLUB에서 개인 브랜드를 키우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