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소셜미디어

도대체 UX는 뭘까요? - 트렌드와칭 UX 세미나 후기

by 지평(地平) 2011. 5. 9.




트렌드와칭 19차 세미나 <Mobile 환경에 적합한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을 다녀 왔습니다.
강사분은 네오위즈 게임즈에서 웹디자인과 UI, UX를 담당하고 계시는 
하경제 (@Romanticview
님이셨구요. 
UX에 대해 기초부터 실제 사례까지 재미나게 배울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도대체 UX는 뭘까요? ^^



UX의 정의부터 시작해서 Good UX Design이란 어떤 것이냐에 대해서 실감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요러케요 ㅋㅋ

 

경제님이 말씀하시는 Mobile UX의 5가지 핵심 키입니다.
 



하나하나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재미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쏙쏙 되었습니다.


 요로케 만들어 놓고 접속자 왜케 없냐 그럼 안 되겠죠? ^^


경제님은 앱 홍보에도 아주 탁월하셨습니다. 트렌드와칭 운영자 미라님의 뒤를 이어 앱 셀러로서
탁월한 역량을 보이셨어요 ㅋㅋ

 Weather HD App 


경제님이 뽑은 좋은 Mobile UX의 사례들입니다.
세미나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훌륭한지 친절한 설명이 있었지만, 제 후기에서 그 내용을 전부 다 옮기긴 힘들고, 몇 가지만 옮깁니다. Mobile UX에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아래 리스트의 앱과 사이트를 써보시고 UX를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즐기는 새로운 포맷을 경험하게 해주는 Showyou
 



모바일 사이트면서 드래그앤 드랍의 UX가 참신한 페이지



세미나 내용도 좋았지만, 깔끔하면서도 유머가 곁들인 슬라이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트렌드와칭 세미나를 들으러 다니면서 느끼는것이 소셜 미디어 관련 지식들도 부쩍부쩍 늘지만, 보고 배울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모범사례들을 많이 접하게 되어 참 좋네요. 프레젠테이션 스킬 향상에 관심있는 분들께도 트렌드와칭 모임을 적극 강추합니다 ^^

트렌드와칭(Trend Watching)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 정보를 공유하는 트위터 모임입니다.
매주 화요일 세미나로 부지런히 공부하고, 좋은 분들이 많아 제가 유일하게 계속하고 있는 트위터 모임이네요. 

트렌드와칭 모임 링크 http://twitaddons.com/group_follow/detail.php?id=3214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