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질세계]/기부 나눔 문화

또 하나의 생일, 나눔 생일을 축하 받다.

by 지평(地平) 2011. 2. 11.

며칠 전 편지함에서 뜻밖의 축하 카드를 하나 받았어요.



제 생일이 또 하나 있었군요. 

작년 초에 피터 싱어의 <물에 빠진 아이 구하기>책을 감명 깊게 읽고 
더 늦기 전에  나눔 실천을 시작해야 겠다고 다짐했었죠.


그리고 적당한 기부처를 찾다가 기부금의 사용 내역 공개가 투명하고
운영방침이 마음에 들어서 아름다운 재단에 매월 정기적으로 
월급의 일부를 기부하기 시작했거든요.

그런데 고맙게도 아름다운 재단에서 그 시작일을 기념해서 
카드를 보내주셨네요.  




요렇게 이쁜 스티커도 동봉되어 왔네요.
자동차나 사무실에 붙이면 예쁘기도 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에 빠진 아이 구하기> 책의 '기부 문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챕터를 보면
기부 문화가 널리 퍼지기 위해서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 손이 알게 해야 한데요.

그 이유가 궁금하시면 요기로 ==> 기부한 사실을 주위에 알려야 하는 이유

여러분도 또 하나의 생일, 만들어 보시는 거 어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