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제작

파이널컷 편집 공부 - 컷 편집과 모자이크 처리

by 지평(地平) 2020. 12. 31.

오늘은 동영상 편집을 위해 파이널컷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에서 루마퓨전이나 VLLO로 편집을 했는데, 아이맥에서 편집하기 위해 미루고 미루던 파이널컷 사용법을 익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요즘은 파이널컷과 같은 동영상 편집 소프트위에 사용법을 유튜브에서 다 배울 수가 있어요.

1) 파이널컷 편집 기초

유튜브에서 '파이널컷 사용법'이라고 검색해서 가장 상단에 뜬 아래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https://youtu.be/Ky6g_8Mvwok

9분 25초. 10분이 안 되는 영상인데 정말 꼭 필요한 것만 알려줘서 좋았어요.

라이브러리/프로젝트 생성 - 임포트 - 컷편집 - 내보내기 의 파이널컷 편집 프로세스를 핵심만 쉽게 알려줍니다.

2) 모자이크 or 가리기 편집

영상을 제작하다 보면 화면에 개인 정보가 노출이 되거나 공개되면 안 되는 정보가 나올 때가 있어요. 그럴 때 모자이크 또는 가리기를 해야 하는데요. '파이널컷 모자이크'로 검색하니 아래 영상이 나왔어요.

안동 대표 콘텐츠 크리에이터 남시언님의 영상이네요. 제가 안동에 갔을 때 직접 만나 뵌 적도 있는데요 ^^

https://youtu.be/DmPRTBh-dd8

오늘은 컷 편집과 모자이크 처리 2가지 당장 필요한 기술만 위 영상을 보고 익혔어요.
틈틈히 유튜브에서 파이널컷 사용법 영상을 보고 기술을 익혀 나가야 겠습니다.

아이맥이 확실히 빠르네요. 영상 인코딩하는데 엄청 빨리 되요.
이제 번거롭게 아이패드로 영상 옮기고 편집하고 다시 맥으로 불러오는 일은 안해도 되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