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블록체인

코인에도 ETF가 있다면? 디파이 인덱스 코인에 투자해보자!

by 지평(地平) 2021. 1. 19.

2020년 겨울부터 2021년 1월 지금까지 어떤 알트 코인들이 높은 수익률을 거뒀을까요?
이더리움 대비 알트의 수익 성과를 보여주는 재미난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did-it-beat-eth.com/

지난 90일 동안 이더 보다 뛰어난 성과를 거둔 알트는 ALPHA, SUSHI, CREAM, SYN, AAVE 등이 있네요. 모두디파이 (DeFi : Decentralized Finance 탈중앙 금융) 코인이네요. 지나고 보니 저 코인들이 놀라운 수익률을 냈지만 미리 저 코인들을 알아보고 투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투자 대상으로 개별 디파이 코인을 일일히 찾아보는 수고를 하지 않고도 성장하는 디파이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디파이 ETF 코인에 투자하는 겁니다.

디파이 대표 코인들의 가격을 따라가는 Defi Index 코인을 소개합니다.

ETF 승인을 받은 코인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ETF처럼 대표 코인들을 묶어서 가치를 따라가는 인덱스 코인이라 ETF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https://powerindex.io/

Smart DeFi Index 코인 2가지를 소개 드립니다.

1) PIPT : Power Index

contract code : 0x26607ac599266b21d13c7acf7942c7701a8b699c

PIPT는 디파이 대표 코인 8개를 추종하는 인덱스 코인입니다.

디파이가 앞으로 더 커나간다면 이 8개의 디파이 대표 코인들의 가치가 높아지겠죠? 그러면 PIPT 코인의 가격도 따라서 올라가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PIPT 코인을 스테이킹 하면 APY(연간수익률) 100%가 넘는 yield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 19일 기준 PIPT 토큰 최근 30일 가격 차트입니다.

2) YETI : Yearn Ecosystem Token Index

디파이계의 스타 Andre Cronje (트위터 https://twitter.com/AndreCronjeTech )

YETI는 크론제가 만든 Yearn 에코시스템의 대표 토큰 6개 + CVP로 구성된 인덱스 코인입니다.

(원래는 COVER 토큰이 포함되어 총 8개의 코인 인덱스였는데, COVER 해킹 사건이 터지면서 COVER는 YETI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YETI 도 3가지 방식으로 수확 농사(yield farming)를 지을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 19일 기준 YETI 토큰 최근 30일 가격 차트입니다.

 

디파이 플랫폼들에 예치된 금액 TVL(Total Value Locked)을 보면 디파이는 작년 11월 대비 3달 만에 2배 이상 급격히 성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디파이는 계속 더 성장하지 않을까요?

https://defipulse.com/

디파이 쪽에 투자하고 싶은데 투자할 코인을 정하는 것이 번거롭고 어렵다면 디파이 인덱스 코인 PIPT나 YETI에 투자해 보시는 것도 한 가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코인 투자는 항상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으니 디파이에 대한 믿음이 있는 분만 스스로 신중하게 결정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거래소 추천

  • 해외 거래소 No. 1 바이낸스는 무조건 가입해야죠~
    :바이낸스(Binance) 가입 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바로가기
  • 디파이 코인으로 고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MXC 거래소
    :MXC 거래소 가입 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바로가기
  • NFT 코인 빨리 상장하는 해외 거래소는?Gate.io
    :Gate 거래소 가입 링크 (거래수수료 20% 페이백) ⇒바로가기
  • 디파이 코인 빨리 상장하는 국내 거래소는? 코인원
    :코인원(coinone) 가입 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2만원 증정) ⇒바로가기
  • 은행 계좌 신규 발급 없이 기존 계좌에서 원화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는? 고팍스
    :고팍스(GOPAX)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