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일 글쓰기

나눌수록 늘어난다

by 지평(地平) 2021. 4. 8.

오늘 성장판 디지털 자산 연구방에서 대화량 배틀 이벤트를 열었다. 오후 5시까지의 대화량을 집계해서 상위 10명에서 페이코인 10개(약 2만6천원 상당)를 선물로 드렸다. 추가로 3명 더 드려서 모두 합치면 34만원 상당의 나눔을 했다. 어제도 다른 방에서 치킨 10마리 나눔을 했다.

내가 돈이 엄청나게 많아서 이렇게 나눔을 하는 것은 아니다. 돈 자랑을 하고 싶어서 나눔을 하는 것도 아니다.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측면에서 이러한 이벤트가 커뮤니티를 활기차게 만드는데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신기하게도 이렇게 나눔을 할 수록 자산이 더 늘어난다.

"먼저 쏘면 그만큼 나중에 더 법니다"

농담 삼아 하는 말이지만, 내가 속해 있는 다른 방을 봐도 잘 쏘는 사람들이 돈을 더 잘 번다.

요즘 디지털 자산 연구방에서는 선물 나눔이 수시로 펼쳐진다. '곳간에서 인심난다' 라는 말이 있듯이 올해 코인 장이 좋아서 다들 괜찮은 수익을 얻고 있어서일지도 모르겠다. '나눌 수록 늘어나는 잔고의 신비로움'을 나 뿐만이 아니라 우리 방 분들 모두 오래도록 누렸으면 좋겠다. :)

나눌 수록 늘어나는 신비로움, 이게 바로 '해빙'인가?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