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세계]/책

시간 관리를 잘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책 베스트 5

by 지평(地平) 2021. 4. 18.

독서모임 대화방에서 시간 관리에 관한 책 추천 요청을 받았습니다. 떠오르는 대로 몇 권 추천을 드렸는데 지나고보니 몇 권 더 생각이 나서 블로그 글로 정리합니다.

 

1.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

 

추천 이유 : 시간 관리를 통해 어떤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지 보여준다. 시간 기록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책

 

2. 독일 사람들의 시간 관리법

추천 이유 : 96페이지의 얇은 책. 책 읽을 시간마저 아껴주면서 시간 관리의 핵심을 알려주는 책

 

3. 리스트 습관

추천 이유 : 생산성의 비밀은 리스트에 있다. '시간 관리의 비결 = 리스트 습관'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4. 업무 시각화

추천 이유 : 업무를 시각화 해서 관리하는 칸반(kanban) 보드식 시간 관리법을 깊게 파헤친 책. 강추!

 

5. 딥 워크

추천 이유 : 시간 관리는 일 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아니다. 딥 워크로 짧은 시간에 해치우는 것이 진정한 시간 관리다.

 


제가 읽어본 책 중 시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책 베스트 5를 추천 드렸습니다.

아래는 독서모임 회원 분들의 요청으로 저의 시간 관리 방법을 소개한 강의 영상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블로그를 하고, 책을 쓰고, 강의를 하고, 독서모임도 운영하는 비결을 공개했습니다. 
(2020/9/26 성장판 독서모임 행사인 월간 성장판 온라인 모임에서 진행한 강의를 녹화한 영상입니다.)

🎙 발표 : 메모 습관의 힘, 메모 독서법 저자 신정철

https://youtu.be/6wZuPgnIDsY

📍강의 내용 관련 블로그 글 공유

  • 회사 생활이 편해지는 업무 노트 습관 (주간업무계획표 활용 방법 소개)

https://mindwatching.kr/entry/journal...

  • 주간업무계획표 양식 다운로드

https://mindwatching.kr/entry/memo-te...

  • 노션 독서목록 양식 소개 & 다운로드

https://brunch.co.kr/@mindwatching/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