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일 글쓰기

줌 Zoom 화상회의 사용법 꿀팁 - 비디오 공유하기 전에 미리 화면 체크하는 법

by 지평(地平) 2020. 11. 14.

코로나 19 때문에 요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모임이나 행사가 많습니다. 줌(Zoom) 화상회의 참가할 일이 자주 있는데요. 비디오를 켜고 참가하는 방에 들어갈 때는 이런 고민이 들 때가 있습니다.

'비디오 켰는데 카메라에 보이기 싫은 방 모습이 나가면 어쩌지?'
'카메라에 내 얼굴이 이상하게 나가면 어쩌지?'
'비디오 공유 시작하기 전에 미리 어떻게 화면이 나갈지 확인할 수는 없을까?'

줌 화상회의 방에서 비디오 공유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어떻게 화면이 나갈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디오 켠 다음에 나가면 안 되는 방 모습이 나가서 당황해서 카메라 끄고 이러지 말자고요. 
줌 화상회의 참가 자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줌 필수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1) 사전 설정 : 기본 설정 - 비디오 - 회의에 참가할 때 내 비디오 끄기 체크

줌 앱을 실행시키고 기본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회의에 참가할 때 내 비디오 끄기

위 항목을 체크합니다. 이렇게 해야 줌 화상회의 방에 들어갈 때 비디오가 꺼진 상태로 입장하게 됩니다.
이 설정은 한 번만 해두면 됩니다.

 

2) 줌 화상회의 방에 입장한 다음 비디오 설정으로 들어가기

이제 줌 화상회의 방에 입장하면 비디오가 꺼진 상태일거에요. 비디오 시작을 바로 누르지 말고 카메라 아이콘 옆의 ^ 부분을 눌러 아래와 같이 메뉴를 열고 '비디오 설정'을 클릭합니다. ( 기본설정 - 비디오 로 들어가도 됩니다)

 

화상회의 방에는 카메라 화면이 나가고 있지 않지만, 비디오 설정으로 들어가면 카메라가 잡은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메라에 잡힌 화면을 보면서 카메라 각도나 화각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내장 카메라와 웹캠을 동시에 연결했을 경우에는 어떤 카메라를 내보낼지 선택하면 됩니다.
가상 배경을 쓸 경우에 어떻게 나가는지 미리 확인해 보고 선택할 수도 있죠.

조명을 쓸 경우에는 미리 보기 화면에 내 얼굴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면서 조명 각도나 세기를 조절합니다.

가장 중요한 거!
'내 모습 수정 필터' 를 꼭 켜서 얼굴에 뽀샤시 효과를 줍시다.

3) 비디오 시작 버튼을 눌러 내 화면 공유 시작

'이 정도면 내 얼굴이 화면에 나가도 되겠다' 싶으면 이제 비디오 설정을 나가서 '비디오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화상회의 방 들어가자마자 원하지 않는 모습으로 비디오 공유되서 당황하는 일 이제 없으시겠죠?
준비된 모습만 보여주자고요~ ^_^

댓글